신림동맛집, 당곡역맛집
피곤하고 지칠땐 삼계탕!
*매장명: 약초마을 신림
*주소: 관악구 봉천로 258 1층, 당곡역1번출구
*영업일: 10:00-23:00
*주차: 무료주차가
연휴에 계속 놀고먹고 했더니, 몸이 지친다. 아니 회사 다니느라 지쳤는데.. 연휴라서 쉼이 아닌,노느라 더 지친 몸뚱아리.
피곤하고 지칠땐 잘먹어야지.
어떤걸 먹느냐? 기력보충에는 아무래도 삼계탕만한게 없지. 그리고 삼계탕 맛집 중 알려진 곳은 “약초마을”
약초마을삼계탕 진짜 맛있거든요?!??! 찐맛도리임. 사실.. 약초마을본점이 우리동네에 있으나, 궁금했던 약초마을신림점. 과연 본점만큼 맛있을까 궁금!
실내에 들어서니 놀랜것은 넓은공간, 수많은 테이블수.. 본점에서는 볼수없던 스케일의 공간!!!
우와, 진짜 넓다 정말 테이블 수 짱 많다. 테이블마다 띄엄띄엄 좀 떨어진편이라서, 식사하기 부담없겠는데? 너무 좋은데??
*약초마을메뉴, 약초마을가격은 어떻게 될까?
죽염삼계탕,옻삼계탕,황기백숙,옻닭,황기오리,옻오리,유황오리,오리훈제,오리한마리,계란찜,버섯,볶음밥셀프,생오리로스,양념주물럭,훈제오리,오리불고기 등등…
정말 다양했다. 우리는 죽염삼계탕2개랑 공기밥 추가함. 주문을 넣고 나오는동안 할일은, 테이블에 있는 죽염과 후추를 섞어서 소금장 만들기! 닭찍먹 해야 되니깐.
특히 약초마을은 죽염소스를 만들어야 되는데, 자세한 방법은 하단에서 알려드리겠음.
그리고 빠르게 세팅되어지는 반찬들.
열무김치, 마늘짱아찌, 된장, 생양파, 고추, 당근, 깍두기, 부추전 이렇게 세팅. 부추전과 당근은 본점에서도 안나오던데 신림점은 나와서 너무너무 좋았다.
부추전이 기본찬이라니. 감동 ㅠㅠ
맛은? 너무너무 맛있었다. 갓구우셔서 바삭함이 살아있음
신림동삼계탕 죽염삼계탕이 나왔다. 보글보글 뚝배기에 담겨져서 나온 것.. 냄새부터 근사했다.
오자마자 먹어야 되는 것은,, 이 국물!!!! 국물 한모금 마셔보는데.. 찐맛.. 진하다. 정말 진했다. 너무 맛있는 국물이다. 보약같은 느낌쓰.
그럼 먹기전에 소금소스 만들어볼까! 죽염과 후추섞은 종지안에 삼계탕국물을 2스푼정도 넣어서 섞어준다. 그리고 이거를 닭살을 발라서 찍어서 먹으면 되는 것.
약초마을에서는 꼭 이런식으로 해서 먹어줘야해 ^^
젓가락으로 닭을 갈라보는데,, 정말 부드럽게 잘 갈린다?? 정말 정말 그만큼 살을 얼마나 푹~ 고았으면.. 이렇게 부드러울까 싶을 정도로 뼈를 집으면 뼈만 쏙 잘 빠진다. 아주 푹 고았음이 팍팍 느껴짐.
닭배를 갈라보니 안에 인삼도 들어있고, 대추에, 은행에 밤까지 들어있고, 찹쌀이 푸짐하게 들어있었다. 이거지 이거. 이거는 진짜 보약입니다……
그냥 밥이 아닙니다….. 보약이예요……
먹으면서 감탄사만 나옴 ㅠㅠ 너무 맛있쟎아???ㅠ
반찬도 너무 맛있고요. 특히 된장 맛있고, 저 된장에 찍어먹는 모든게 다 맛있었다. 야채는 너무 신선했고 아삭아삭하며, 깍두기 미쳤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고 있으니, 깍두기 바닥을 보이니, 사장남이 오셔서 리필해주심.
사장님이 부족한건 없는지, 반찬 더 필요한건 없는지 계속 여쭤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런 식당 흔하지 않아요!!! ㅠㅠ 너무 친절하심 ㅠㅠ
그리고 천원내면 공기밥 추가할 수 있는데, 꼭 공기밥 시키세요. 왜냐하면 여기 국물 미쳤거든요.
남은국물 아쉬우니까, 그리고 여기 반찬 맛있으니까 흰밥은 더 필수입니다…ㅋㅋ
흰밥을 국물에 말먹해서 먹으면.. 캬…………..존맛!!!!!
살다 발라먹고, 찹쌀밥에다가 국물이랑 같이 퍼먹으니, 정말 완벽한 한상이고, 마무리다.
정말 보약을 내내 먹는 기분. 단백질보충 깔끔하게 잘한 기분이고 포만감 장난아님.
단백질가득한 영양밥상 드실려면 강추함!
약초마을 신림점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로 258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