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불백 맛집 BEST5
- 생활의 달인이 인정한 돼지불백 달인 대구 ‘운수좋은날 불갈비’
- 언제 가도 열려있는 24시간 맛집, 부산 ‘초량불백’
- 돼지불백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 건대 입구 ‘송림식당’
- 30년 내공이 깃든 불백의 맛, 부산 ‘개미기사식당’
- 푸짐한 돼지불백 한 상, 가성비 최고, 서울 봉천동 ‘낙성기사식당’
돼지불백은 매콤달콤한 양념에 돼지고기를 볶아낸 한국인의 소울푸드이다.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우게 만드는 중독적인 맛이 매력이다. 직장인 점심 메뉴로도 인기가 높아 늘 붐비는 곳이 많다. 불향이 입혀진 고기와 신선한 채소가 어우러져 만족감을 준다.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사랑받는다. 지금부터 돼지불백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생활의 달인이 인정한 돼지불백 달인 대구 ‘운수좋은날 불갈비’


대구 현지인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대구 ‘운수좋은날 불갈비’. 40년 전통의 돼지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 연탄불에 초벌 해서 불향을 가득 머금은 돼지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석쇠에 올려 초벌 하는 돼지불고기는 오디와 사과 등 각종 과일을 넣어 담백한 단맛을 내 더욱 감칠맛이 난다고. 여기에 특제 간장을 넣어 양념을 해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자극적이지 않고 정성이 가득 들어간 돼지불고기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도 구수한 맛이 남다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 ▲가격
연탄 돼지불고기 9,500원 연탄 고추장 불고기 10,000원
언제 가도 열려있는 24시간 맛집, 부산 ‘초량불백’


흰쌀밥과 함께 먹으면 찐 밥도둑이라는 불백을 맛볼 수 있는 부산 ‘초량불백’. 24시간 영업하는 집으로 언제든 맛있는 불백을 먹을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맛집이다. 진한 고추장 양념의 돼지불백은 고추장으로 맛을 냈지만 텁텁하지 않고 퍽퍽하지도 않다. 흰쌀밥에 단독으로 올려 먹어도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상추에 올려 싸먹으면 딱 알맞은 간으로 먹을 수 있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분홍소시지와 각종 나물, 김치와 새콤한 무생채까지 모두 진한 양념의 돼지불고기와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가격
불백정식 10,000원
돼지불백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 건대 입구 ‘송림식당’


가성비 좋은 돼지불백 맛집 건대 입구 ‘송림식당’. 300석 이상의 대규모 식당으로 주차도 동시에 50대까지 가능하다. 이 집은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힘든 특별한 돼지불백을 맛볼 수 있는데 바로 셀프로 볶아 먹는 돼지불백 볶음밥이다.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이 집의 단골손님이라면 돼지불백을 주문해 커다란 불판에 나온 돼지불고기와 반찬과 밥, 양념장을 넣어 함께 볶아 먹는다고. 간장베이스의 돼지불고기를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양념장을 추가해 볶아 먹으면 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실시간 맛집 추천: 추억의 맛과 푸짐한 인심이 가득한 학교 앞 떡볶이 맛집 5곳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0:00-22:00 / 토,일 09:00-22:00
- ▲가격
돼지불고기백반 11,000원
30년 내공이 깃든 불백의 맛, 부산 ‘개미기사식당’


불고기 백반이 유명한 부산의 노포 부산 ‘개미기사식당’. 불고기 백반을 주문하면 호일에 가득 담긴 돼지불고기가 나오는데 테이블에서 어느 정도 볶다가 밑반찬으로 나오는 파절이를 불고기에 함께 올려 국물이 없이 볶아준다. 파절이를 함께 넣어 볶은 돼지불고기는 달달하면서 적당히 짭짤해 밥을 술술 부른다고. 메인 메뉴인 불고기도 불고기지만 손맛이 듬뿍 담겨있는 밑반찬 또한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09:00-2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돼지불백 9,000원
푸짐한 돼지불백 한 상, 가성비 최고, 서울 봉천동 ‘낙성기사식당’


집밥이 생각나게 하는 손맛 가득한 맛집 서울 봉천동 ‘낙성기사식당’.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음식의 맛도 훌륭해 늘 손님들도 북적북적한 집이다. 대표 메뉴로는 돼지불백. 간장 불고기 양념에 얇게 저민 돼지고기를 넣어 재운 후 불판 위에서 구워 먹는 돼지불백은 냄새부터 식욕을 자극한다. 푸짐하게 나오는 싱싱한 쌈 채소와 정갈한 기본 찬, 된장찌개까지 기본으로 나오는 가성비 훌륭한 한 상으로 집밥을 먹는 것 같은 기분이다. 여기에 아직 3천 원인 소주를 곁들인다면 식사로도, 안주로도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7:00-21:30 /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돼지불백 10,000원 뚝배기소불고기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