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강화도 여행 베스트 4 신경 많이 쓴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명소 추천

인포매틱스뷰 인포매틱스뷰 조회수  

[화개정원] 강화 여행 베스트 4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화개정원] 강화 여행 베스트 4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인천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만날 수 있는 강화도 여행. 접근성은 좋으면서 서해와 레트로함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강화도 여행에서 무엇을 볼 수 있고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민머루해수욕장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민머루해변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민머루해변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석모도에 있는 섬 유일의 해수욕장입니다. 약 1km 길이의 고운 백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특히 바닷물이 빠질 땐 갯벌에서 서해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양쪽으로는 울창한 송림과 기암괴석의 장관이, 그리고 강화 나들길 11코스 석모도 바람길을 따라 바다와 산을 아우르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서해에서 빠질 수 없는 황홀한 석양도 놓치지 말고 감상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교동제비집

교동제비집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교동제비집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주소 :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20-1

▶운영시간 : 10:00-18:00 | 둘째 주 & 넷째 주 월요일 휴무

※사진촬영 & 자전거 대여(3시간) 5,000원

강화도 여행 중 만나는 제비 한 마리. 제비는 교동도의 상징으로, 교동제비집은 문화와 관광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센터입니다. 관광안내소 역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ICT 기반 콘텐츠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VR, 평화의 다리 만들기, 교복 대여 등)도 제공하죠.

전망대에서는 교동 평야와 주변 경관을 한눈에 조망하고 망원경으로 저 멀리 있는 풍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룡시장

-인천 강화군 교동면 대룡리 462-1

대룡시장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대룡시장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6·25전쟁 이후 황해도 실향민들이 만든 시장으로 1960~70년대 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장입니다. 좁은 골목, 단층 건물, 감성을 자극하는 벽화와 옛 간판, 그리고 제비 조형물들이 어우러져 향수 한가득한 분위기가 일품이죠.

교동의 전통 먹거리인 도넛, 호떡, 강아지떡, 제비빵 등도 맛볼 수 있고, 최근에는 레트로 감성을 더한 시도가 엿보여 강화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떡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강아지떡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화개정원

화개정원 전망대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화개정원 전망대 / 사진=인천투어갤러리

▶주소 :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동로471번길 6-62

▶운영시간 : 08:00-19:00 [평일] 08:00-20:00 [주말]

▶입장료 : 5,000원 [전망대 포함] 13,000원 [모노레일]

11만여 제곱미터 부지에 화개산의 울창한 숲과 들판, 경사지 지형을 활용해 만들어지고 있는 강화도 여행의 새로운 랜드마크, 화개정원입니다.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느껴지는 멋진 정원. 그리고 전망대까지 오르면 탁 트인 바다와 주변 섬까지 두루 조망할 수 있어 강화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함께 운영되는 화개산 모노레일을 타고 편안하게 화개산의 정상에 올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유롭게 그리고 다양하게 화개정원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강화도 여행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임에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1
0
+1
0
+1
0
+1
0
+1
1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