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근손실 예방’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 10

헬스뉴스닷컴 헬스뉴스닷컴 조회수  


“바삭바삭”, “후루룩”, “우적우적”, “냠냠”…

잘못된 음식을 먹으면서 근손실이 오는 소리입니다.

근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필수 아미노산인 글루타민을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글루타민과 효과가 뭐라고요?

L-글루타민으로도 알려진 글루타민은 비필수 아미노산입니다. 가장 풍부한 아미노산이기도 합니다. 이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근육 손실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개선하며, 근육 회복 속도를 높이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타민 효능

♣ 장 내벽의 세포 분열을 조절하여 소화관 건강을 개선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 데 도움
 체내 pH 균형을 유지
 근육량 유지
 세포 및 전신 해독
 건강한 신경 기능을 촉진하고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 10가지

1. 해산물
생선, 홍합, 새우, 게와 같은 해산물.
바다 생선은 민물 생선보다 글루타민 함량이 더 높습니다. 



2. 풀을 먹인 육류
닭고기, 양고기, 소고기는 글루타민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그러나 비만이거나 심장 질환 또는 고혈압이 있는 경우 붉은 고기의 섭취량에 주의해야 해요. 탄 고기는 피하고 녹색 잎이 많은 채소를 고기와 함께 섭취하여 식단의 균형을 맞추세요.



3. 적양배추
글루타민이 풍부한 적양배추는  면역력을 키우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양배추를 조리하면 글루타민 함량이 파괴되므로 샐러드, 샌드위치, 랩에 넣어서 드세요. 



4. 우유
풀을 먹여 키운 소의 우유는 글루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아침 식사와 함께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우유를 섭취하면 체내의 고갈된 글루타민 수치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뼈도 강화돼요.



5. 달걀
계란 100g에는 0.6 그램의 글루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침이나 점심에 계란을 먹으면 비타민, 미네랄 및 아미노산을 몸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삶거나, 튀기거나, 데친 달걀 등 어떻게 먹어도 좋습니다.



6. 요거트
요거트는 장내 박테리아 수를 개선하고 소화를 향상시키는 등 많은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글루타민이 많이 함유된 요거트는 집에서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한 것을 먹으면 더 좋습니다.



7. 리코타 치즈
리코타 치즈도 풀을 먹여 키운 소의 우유로 만들어지면 더 많은 글루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8.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의 풍부한 공급원인데, 아미노산인 글루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견과류는 자칫 과식하기 쉬우므로 섭취하는 양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한 주먹 정도가 적당해요. 아몬드, 헤이즐넛, 피스타치오, 땅콩, 호두는 튀기지 않은 채로 섭취하면 영양가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9. 강낭콩
어릴 때 과학시간에 강낭콩에 싹을 틔워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이 강낭콩에도 글루타민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콩을 섭취하면 부상 회복 과정이 빨라진다고 해요. 삶은 콩을 채소 및 버섯이나 닭 가슴살 등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과 함께 섭취하면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10. 파슬리
파슬리는 허브이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글루타민도 풍부합니다.

+1
0
+1
0
+1
0
+1
0
+1
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