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대구 중식 맛집 인터불고엑스코 호텔 동보성

빛나는 책과 영화 빛나는 책과 영화 조회수  

인터불고엑스코 동보성

영업시간:11시30분~21시 30분

브레이크 타임:15시~17시30분

라스트 오더:21시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0507-1363-0230

인터불고엑스코 호텔 2층에 자리한 대구 중식 맛집 동보성에서 디너 특선 코스를 맛있게 먹고 왔다. 품격 있는 분위기와 정갈한 코스요리로 상견례 하기도 좋은 곳이었다.

입구부터 중국풍 병풍 장식이 걸려있어 중식당 분위기를 풍겼고 밖에서 기다릴 수 있는 고풍스러운 의자가 있어서 앉아 있기 좋고 사진 찍어도 예쁘게 나왔다.

메뉴 보기

들어가는 입구에 스페셜 코스 메뉴가 쭉 나와있었고 디너 특선 코스 런치 특선 코스도 있고 단품 메뉴도 있었다.

동보성 런치 특선 세트 1인 35,000원으로 점심 전용(11:30~14:00)으로 운영되며,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동보성 디너 특선 세트 1인 48,000원, 평일 한정으로 주문 가능 시간은 저녁 17:30 ~ 20:00이며, 런치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점심엔 탕수육 저녁엔 칠리새우다.

품격 있는 실내 분위기

고급중식당답게 식당 분위기가 중후하면서도 고풍스럽다. 천장에는 연등을 연상시키는 조명이 포인트가 되고 은은한 조명이 따뜻하고 품격 있는 느낌을 준다.

우리는 디너 코스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니 상이 차려져있었다. 원형 테이블에 창이 넓어서 바깥 풍경도 좋다. 시야가 트여있어서 답답한 느낌이 없어서 더 좋았던 대구 중식 맛집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동보성이다.

안쪽에는 독립적인 룸으로 된 공간도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상견례나 비지니스 모임에도 적합해 보였다. 주차도 편하고 정갈하고 품격 있는 호텔 중식당으로 중요한 모임 하기 딱 좋다. 코스가 점심 특선 디너 특선뿐 아니라 A코스부터 E 코스까지 가격별로 스페셜하게 준비되어 있다.

디너 특선 세트

1인 48,000원

디너 특선 코스 기본 밑찬이 세팅되어 있고 여유 있는 앞접시와 수저와 젓가락까지 정갈하게 놓여있다. 시원한 물도 계피향도 나고 산뜻한 차라서 중식과 잘 어울렸다.

먼저 나온 건 누룽지 스프로 버섯류와 채소 누룽지가 어우러져 있고 속을 따뜻하게 풀어주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디너 코스 요리 첫 스타트로 좋았다.

그다음 나온 요리는 팔보채로 여덟 가지 보물 채소 해산물을 넣어 만든 중국식 볶음 요리다. 새우가 엄청 큰 게 들어가 있고 오징어와 브로콜리 죽순 목이버섯이 고추기름에 맛있게 볶아졌다. 동보성이 좋았던 게 간이 강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불향도 느껴지고 해산물도 적당히 볶아서 질기지도 않고 채소는 식감이 살아있다.

다음에 나온 게 칠리새우로 탱탱하게 살이 오른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내서 칠리소스에 버무린 중국요리다. 칠리새우는 좋아하는 요리라서 맛있게 먹었고 튀김이 눅눅하지도 않고 쫄깃한 식감이 특히 좋았다. 소스는 은은하게 매운맛에 달콤 새콤함까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코스 요리의 하이라이트 같은 요리다.

고추잡채가 진짜 킥이었다. 지금까지 먹은 고추잡채 중 탑이라고 할 수 있었다. 꽃빵은 하얗고 폭신한 찐빵 같은 중국식 빵으로 기름에 튀겨 바삭하게 내는 경우도 있지만 담백하게 나온다. 꽃빵에 고추잡채 넣어서 먹기 쉽게 나와서 더 마음에 들었다.

고추잡채 양념이 맛있었는데 피망은 아삭한 식감에 꽃빵에 넣어서 곁들여 먹으니 잘 어울린다. 고추잡채를 꽃빵에 싸 먹으면 매콤한 볶음과 담백한 빵이 만나 균형이 완성된다.

꽃빵에 고추잡채를 가득 넣어 한입 베어 물면 고기의 감칠맛과 채소의 식감 빵의 포근한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식사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중 선택할 수 있었다. 우리는 짜장면 좋아해서 짜장면을 선택. 소스가 진하고 깊은 맛이 나는 짜장면으로 마지막까지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산뜻한 오이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무난하게 마무리하기 좋은 식사 코스였다.

후식으로 고구마 맛탕과 과일 리치가 준비된다.

고구마 맛탕은 바삭하게 튀겨낸 고구마에 달콤한 시럽을 입혀 반짝반짝 윤기가 나는 중국식 디저트다.

리치는 청량하고 향긋한 맛이 좋은 과일 디저트로 은은한 꽃향기 같은 향미가 있어 코스의 마무리로 좋았다. 상큼함으로 입안을 깔끔하게 정화해 주는 듯한 리치까지 맛있게 먹고 온 대구 중식 맛집 인터불고 엑스코 동보성이다.

#대구중식맛집#상견례맛집#대구중식

인터불고엑스코 동보성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 80 호텔인터불고엑스코 2층

+1
0
+1
0
+1
0
+1
0
+1
1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