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뉴아인, ADHD 전자약 ‘애드녹스’로 KHF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엔 스타트업엔 조회수  

뉴아인, ADHD 전자약 ‘애드녹스’로 KHF 혁신상 수상
뉴아인, ADHD 전자약 ‘애드녹스’로 KHF 혁신상 수상

뉴아인은 지난 2~4일 개최된 국내 최대 의료산업 박람회 ‘2024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 (KHF 2024)에서 KHF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HF 혁신상은 대한병원협회가 주관하며 박람회 참가기업 중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 서비스를 개발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뉴아인이 연구개발한 ADHD전자약 ‘애드녹스(ADDNOX)’는 수면 중 전두엽을 강화해 자기 조절 능력을 높이는 방식과 더불어 수면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치료 상태 모니터링 및 기록 등 치료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의료기기이다. 세계 최초 ADHD 치료를 위한 비침습적 뇌∙신경 미세 전기 자극 시스템 기반 케어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애드녹스’는 추후 뇌파 측정 장비를 ADHD 치료 시스템과 연동하여 진단과 치료 및 관리를 동시에 시행할 예정이며,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의료진과 환자의 시간 및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ADHD를 앓고 있는 소아청소년이 약 1억 3천만 명이며,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소아청소년 ADHD 환자 수는 2022년 기준 약 8만 명에 이르며, 유병률은 5-10%로 추정된다. 이는 한 반에 2-3명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뉴아인의 ADHD 전자약 ‘애드녹스’는 처방 및 건강보험 제도를 적용받은 RX 기반의 사업 형태로 시스템에 대한 구독 모델을 통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함으로써, 치료의 효과 및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위드녹스(WITHNOX)’라는 제품명으로 ADHD 경계선에 있는 소아청소년들까지 케어가 가능할 수 있도록 KC 인증을 받아 웰니스 기기로 출시 예정이다.

뉴아인 김도형 대표는 “이번 KHF 2024를 통해 여러 의료기관들에 ‘애드녹스’의 가치를 알리고, 뉴아인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약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애드녹스’가 병원, 의료진,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빠른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대외활동에 힘쓰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