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Selin, Hi, JJ가 키트앨범 플랫폼 키트베러(KiTbetter)가 선정하는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9월 3주 차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는 키트앨범을 활용해 음악을 유통하는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소개하기 위한 키트베러의 주간 콘텐츠 프로젝트다. 매주 키트베러를 통해 출시된 앨범 중 3장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며, 연계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리스너에게 음악의 감성과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주 스포트라이트의 첫 주인공은 싱어송라이터 Selin의 신곡 ‘Repeat’다. Selin은 2022년 싱글 ‘Choose Love’로 데뷔한 이후, 자신만의 감성으로 꾸준히 신보를 발표하고 있다. ‘Repeat’는 사랑에 빠진 순간의 강렬한 인상을 반복 재생되는 음악처럼 표현한 곡으로, 리스너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긴다.
두 번째 아티스트는 Hi의 싱글 ‘문(Moon)’이다. 장르적 경계를 넘나드는 사운드를 선보이는 Hi는 이번 앨범을 통해 총 4곡을 수록했다. 타이틀곡 ‘문(Moon)’은 이별 후 남겨진 감정과 그리움을 섬세하게 노래하며, ‘일기장’의 어쿠스틱 버전은 보다 담백한 감성으로 청자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세 번째로 선정된 JJ는 강렬한 감정선을 드러낸 싱글 ‘GWANG-GI’를 통해 주목받았다. 타이틀곡 ‘광기(Feat. 양정맨)’는 파괴적인 감정으로 번져가는 인간 관계의 끝자락을 묘사하며, 현실을 벗어나고자 하는 강한 내적 갈망을 직설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한편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트베러의 공식 SNS 채널(X,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 선정된 3인의 아티스트들은 각기 다른 색채의 음악으로 리스너와 소통하며, 키트앨범이라는 새로운 유통 방식을 통해 자신들의 음악적 세계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