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추석황금연휴, 가족과 함께 단거리 여행지에서 ‘휴식과 재충전’하고파!

투어코리아 투어코리아 조회수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최대 열흘을 쉴 수 있는 추석황금연휴, 한국여행객들은 가족과 함께 단거리 여행지에서 ‘휴식과 재충전’을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카이스캐너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의 77%는 다가오는 명절 연휴에 국내외로 여행을 떠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테마는 응답자 2명 중 1명(48%)이 선택한 해변, 스파, 온천 등 ‘휴식과 재충전’이었으며,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는 ‘단거리 해외여행지(46%)’로 나타났다. 

 
 

아울러, 여행 동반자에 대한 질문에는 ‘가족과 함께라면 명절에 여행을 떠나도 괜찮다(44%)’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누구와 함께하든 괜찮다’는 응답도 41%로 뒤를 이었다.

이에 스카이스캐너는 한국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여행 테마와 동반자별 맞춤형 여행지를 추천하고, 스카이스캐너를 활용한 추석 여행 계획 팁을 소개한다.

휴양과 체험을 한 번에, 베트남 푸꾸옥

푸꾸옥은 긴 연휴 아이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풍부한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지다. 놀이공원,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그리고 가까이에서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사파리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베트남 푸꾸옥행  /사진-스카이스캐너
베트남 푸꾸옥행  /사진-스카이스캐너

아울러, 어린이 수영장, 키즈클럽 등 가족 친화적인 시설을 갖춘 리조트가 많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연령에 맞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리조트도 있어, 아이들이 노는 동안 잠시나마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인 만큼 스카이스캐너 숙소 검색에서 ‘유/소아 수영장’, ‘놀이터’ 등 가족친화 편의시설 필터를 활용하면 아이들과 함께 머물기 좋은 숙소를 편리하게 비교 검색할 수 있다.

3세대가 함께하는 온천여행, 일본 홋카이도

조부모, 부모, 아이 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홋카이도 가을 온천 여행을 계획해 보자.

10월의 홋카이도는 가을이 무르익는 시기로, 상쾌한 공기와 절정에 달한 단풍을 즐길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이겨낸 가족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일본 홋카이도/사진-스카이스캐너
일본 홋카이도/사진-스카이스캐너

오붓한 가족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삿포로 시내의 대욕장 호텔이나 조잔케이, 오타루 등 외곽에 위치한 정취 가득한 료칸에서 머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대욕장과 노천탕에서 피로를 풀고, 지역 제철 특산물로 한 상 가득 차려진 저녁식사를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다세대가 함께하는 여행인 만큼 현지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의 ‘렌터카’ 검색 기능을 활용해 신뢰할 수 있는 현지 렌터카 업체의 상품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가성비 높게 태국 치앙마이

태국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여유롭고 예술적인 분위기, 감각적인 식당과 카페, 야시장과 소품샵 등 젊은 여행객들을 위한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다. 비교적 치안이 좋고 물가가 저렴해 혼자 방문한 여행객도 자신만의 휴식 시간을 갖기 제격이다.

태국 치앙마이/사진-스카이스캐너
태국 치앙마이/사진-스카이스캐너

10월 초 치앙마이는 우기의 끝자락으로 스콜성 소나기가 내릴 수 있지만, 본격적인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이기 때문에 보다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바쁜 일상에 지쳤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파와 마사지를 즐기며 피로를 풀 수 있다. 숙소 예산을 아끼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에서 ‘할인만 보기(할인)’ 필터를 선택하거나, 예산에 맞는 ‘가격’ 필터를 적용해 자신에게 적합한 옵션을 검색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 여행 전문가 제시카 민은 “추석 연휴 기간, 가족이나 친구 등 여러 사람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계획할 때는 고려 사항이 많아진다”며 “항공권 검색 시 여행 인원수를 먼저 입력하면 총금액을 한눈에 비교하고, 같은 비행편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쉽고 빠른 여행 준비 과정을 통해 보다 편하게 특별한 추억을 쌓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