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경기도 가볼 만한 곳, 온 가족이 즐기는 수도권 나들이

투어코리아 투어코리아 조회수  

아침고요수목원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아침고요수목원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경기도는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넓은 지역으로, 자연 경관부터 역사 유적, 현대적인 문화 공간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다.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자연을 만끽하거나,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는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광명시 가학로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폐광산을 활용하여 조성된 독특한 테마파크이다. 동굴 내부는 다채로운 조명과 예술 작품으로 꾸며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곳은 동굴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안전하게 관람하기에 적합하며, 역사적 공간이 문화적 콘텐츠로 재탄생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에 자리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다. 총 10만 평 규모에 하경정원, 비밀의 정원 등 30여 개의 특색 있는 주제 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산수경온실과 알파인온실 두 곳의 실내 전시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축제와 전시가 열려 방문 시마다 새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아침계곡, 탑골, 천년향 등 수려한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파주시 지목로에 위치한 레드파이프는 한강과 임진강을 조망하는 대형 복합 문화 공간이다. 5개 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1,500평 규모의 넓은 공간에서 브런치, 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F&B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캐나다 토종 밀인 ‘레드 파이프’ 품종을 재배하듯 정성을 다하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핸드메이드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와 가구, 조명 등을 선보인다. 매장이 넓어 여유롭게 머무르기 좋으며, 모임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에 있는 만돈은 400시간 저온 숙성한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돈카츠 전문점이다. 신선한 식빵을 직접 갈아 만든 생빵가루를 사용하여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오픈 주방 형태로 운영되어 조리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에 대한 신뢰를 더한다. 인테리어 또한 특별함을 더하고, 어린이 의자와 식기도 구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인근 일산 호수공원과 연계하여 방문하기 용이하다.

여주군 명성로의 여주곤충박물관은 곤충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공유하고 생태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전 세계의 희귀 곤충 표본을 전시하며, 기간 한정 특별 곤충도 만나볼 수 있다. 정글 탐험관에서는 생물을 찾아 탐험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국내 곤충과 파충류를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
0
+1
0
+1
0
+1
0
+1
0

공유하기